한국사례관리학회·한국사회복지사협회 공동주관
2019년도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-공개 Conference(제 8차)
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현장 사회복지사들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과 사회복지 전문영역 확립의 기틀을 마련하고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에 대한 질적 수준 향상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해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이와 관련하여 한국사례관리학회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고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<2019년도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-공개 Conference(제 8차)>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많은 분들의 참석 바랍니다. |
1. 개요
가. 교육명 :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-공개 Conference (제8차)
나. 목적
1) 현장 사회복지사들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
2) 사회복지 전문영역 확립의 기틀 마련
3)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에 대한 질적 수준 향상 및 체계적 관리
다. 기대효과
1) 현장 사회복지사들의 사례관리능력 향상을 통한 사회복지사 전문성 강화 및 사회복지 전문영역 확립의 기틀 마련
2) 기관 내 담당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한 기관 및 지역사회의 발전 도모
3) 지역사회 내 사례관리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와 인적, 물적 정보공유 및 사회복지사간 협력 증진
라. 일 시 : 2019. 11. 7(목) 14:00~17:00 / 3시간
마. 대 상 : 공개 Conference 참석 희망자 30명(인원 20명 미만 시 교육취소 될 수 있음)
(사례관리 전문가 양성교육 기초과정 수료자에 한해 참가 확인증 발급)
바. 장 소 :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교육장
사. 참가비 : 1인 당 금20,000원(사례 발표자 2인 무료)
아. 슈퍼바이저 : 정원철(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)
김휘연(금오종합사회복지관 부관장)
2. 교육신청
가. 신청기간 : 2019. 10. 2(수) ~ 10. 25(금), 입금기한 : 2019. 10.25(금)까지, 선착순 모집
나. 신청방법
팩스 및 이메일 접수 (팩스 055-237-2225 이메일 flower930@hanmail.net) | → | 신청인 가 접수 | → | 입금 확인 후 최종 접수 |
※전화 및 구두로 대기접수가 되지 않으며 신청서 접수일을 기준으로 접수등록 합니다.
※이메일 접수 시 신청서 양식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(www.assist.or.kr → 홈페이지 중앙, 공지사항 확인 또는 검색창에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)
다. 입금계좌 : 경남은행 600-35-0002980 (예금주 :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)
※입금 후 반드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.(전화 055-237-2224)
라. 제출서류 : 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 동의서, 사례관리 전문가 교육 기초과정 수료증 사본 (기초과정 미 수료자의 경우,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본 제출요망)
마. 교육취소 : 2019.10. 25(금)까지 취소 가능, 10.25(금)이후 취소분에 대해서는 환불 불가
(환불요청시 통장사본 제출)
바. 교육문의 : 평생교육팀 사회복지사 최문경 (☎055>237-2224)
◯ 사례발표자 모집
인 원 | 2명(선착순) (사례발표 양식 작성 후 제출, 사례발표 PPT 자유 제출) |
신 청 | 발표 희망자는 10.25(금)일까지 신청 받으며, Conference 사례발표 양식을 작성 |
*슈퍼바이저 과정까지 이수하고자 하시는 분은 Conference 3회 이상 참석 및 사례발표 1회 이상 해야함으로 사례발표를 하실 수 있도록 신청하시기 권유합니다. |
*사례관리 전문가 양성교육 공개 Conference 참석자에게 배부되었던 모든 자료는 교육 종료 시 회수 및 폐기를 원칙으로 합니다.
※ 사례 발표자는 발표 양식에 맞춰 작성한 후 제출해야 함
※ 사례 발표를 희망하는 경우 10월 25일(금)까지 유선연락(055)237-2224, 최문경 사회복지사)
3. 일정
일자 | 시간 | 과정 | 교육내용 |
11월 7일 (목) | 13:30~13:50 | 접수 | 접수 등록 |
13:50~14:00 | 진행관련 오리엔테이션 | 인사말, 주요 내용 공지 | |
14:00~15:20 | 사례 1 | 개별사례발표1, 질의응답, 담당강사 슈퍼비전 | |
15:20~15:30 | 휴식시간 | ||
15:30~16:50 | 사례 2 | 개별사례발표2, 질의응답, 담당강사 슈퍼비전 | |
16:50~17:00 | 마무리 | ▪슈퍼바이저 총평 ▪설문지 작성 및 참가확인증 배부 |